대림바스(대림케어) 세면대 녹물제거 정수필터 헤드 초간단 사용기 (리뷰/후기)

2021. 1. 26. 10:37Daily Life

우연히 구입하게 됐던 대림바스 필터 샤워기 헤드( http://naver.me/GjW2vvzm )가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이후 해바라기 수전 등도 모두 대림바스 제품을 구입하게 됐습니다. 샤워기 필터와 염소볼 교체 시기가 돼서 추가 구매하면서 알게 된 제품입니다. 양치 등 입속으로 가장 많이 들어가는 물, 세면대 녹물필터헤드입니다.
(샤워기 필터는 한 달에 한 번, 염소볼과 비데 필터는 3개월에 한 번 교체하고 있어요.)

(지극히 주관적이고 비전문적인 리뷰입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리뷰를 원하는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은 글입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우선 하나만 구입을 했었어요. 리뷰가 많이 엇갈렸습니다. 가장 많은 불만은 물이 새는 부분이었는데요. 수전에 따라 끼우는 어댑터가 다른데요. 선택 부분에서 문제가 꽤 생겼던 것 같습니다. 설치하면서도 긴장을 했었는데요. 운이 좋았던 건지... 손쉽게 연결이 됐고, 누수도 전혀 없었습니다.

기존 토수구 제거를 하고 깜짝 놀랐어요. 시커먼 이물질이 엄청 나왔습니다. 촬영을 했었는데... 혐오감이 들 정도라 사진은 제외했어요. 제조사 설명에 따르면 신축 건물 또한 건물까지 오는 수도관 문제로 깨끗할 수 없다고 합니다. 모르면 몰랐지... 알게 된 이상 그냥 넘어갈 수는 없는 문제에요.



결국 한 개 더 추가 구매를 했습니다. 필터를 석 달에 한 번 교체하라고 권장하는데요. 색 변하는 게 워낙 빨라서 한 달에 한 번 교체하려 합니다. 두 개 다 필터 3개 추가 구성된 제품을 구입했어요. 

세면대 두 개 중 하나는 높이가 높아서 설치 시 문제가 전혀 안됐는데요. 하나는 조금 낮아서 헤드 설치 시 공간이 좁아졌습니다. 못 쓸 정도는 아니고, 금방 익숙해졌는데요. 초반에는 많이 불편했었습니다. 지인을 통해 납작한 제품도 있다는 걸 알게 됐는데요. 단점은 필터가 작다 보니 교체도 더 자주 해야 하고, 필터 효과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냥 감안하고 사용하게 됐어요.

실제 사용해보면 필터링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수압도 체감상 1.5배 이상 강해졌습니다. 당연히 물을 약하게 틀게 되니 수도세 절약 효과도 있어요. KC 인증도 받은 제품이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인 만큼 적극 추천해봅니다.

두서없이 작성해 온 글 검토 없이 마무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