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파크 튜닝 마지막 이야기 & 비용 결산 후기

2020. 11. 17. 10:01Daily Life

참 길었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넉 달이었습니다. 중고로 차를 구입한 후 튜닝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요.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입한 커뮤니티에서 예쁜 차를 너무 많이 봐버렸습니다. 하나만 하자는 생각이 여기까지 오게 됐네요. 이제 계획했던 튜닝의 마무리를 적어봅니다. 개인 구매 후 튜닝한 내역들과 업체 방문해서 작업한 내역 순으로 진행됩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비전문적인 리뷰입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리뷰를 원하는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은 글입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상하차 시 차량 보호를 위해 부착한 실플레이트입니다. 그런데 더 문제는 안쪽 플라스틱 부분이었어요. 그 부분 커버도 판매를 합니다만 카본 시트지 구입 후 붙여서 마무리를 했습니다. 고무필러 안쪽으로 마무리를 할 수 있기에 사이즈 측정은 조금 넉넉하게 해도 괜찮아요.



카본 시트지를 넉넉하게 구입했어요. 어디다 쓸까 고민하다 마이핏 헤드라이트 측면 데칼 생각이 났습니다. 어설프지만 눈대중으로 측정 후 절개해서 부착을 했어요. 실제로 보면 많이 허접한데요. 멀리서 보면 그냥그냥 괜찮습니다. ㅎㅎ 작업 후 도면이 있었다면 편했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기존 본넷에 부착되어 있던 체크무늬 스티커가 계속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그래서 고민하다 찾게 된 게 지프 차량 별 스티커였습니다. 문제는 사이즈가 너무 큰 점이었는데요. 판매처에서 주문제작도 받고 있어서 사이즈 조정 후 주문을 했습니다. 부착이 쉽지 않아서 한 장은 그냥 날려먹었네요. 처음에는 기포가 많았는데... 시간 지나면서 빠져서 지금은 그럭저럭 봐줄 만합니다. 

커뮤니티에서 봤던 스타트 버튼 커버에요. 주변 링도 색상이 있었습니다만... 더뉴에는 사이즈가 안 맞아서 당황했어요. 결국 스타트 버튼만 빨강으로 포인트 줘서 사용 중입니다.



이제 네이버 카페 '스파크 클럽'의 아지트 방문 및 작업 후기입니다. 이 날은 회원분들과 단체 예약을 해서 작업을 하러 갔어요. 대략 12대 정도의 차량과 현장에서 진행된 추가 모임 때문에 주차장이 만차가 됐습니다. 

이날은 락폴딩, 원격시동, 조수석 윈도우 릴레이, 알페온 혼, 리어 스키드, 가니쉬등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예약인원 중 제 작업이 가장 많아서 뒤로 밀렸어요.



이날 제가 한 작업목록은 '보타이 교체 공임 / 가디언 도어가드 / 루프스킨 / 가니쉬 블랙 / AMG 도어데칼' 이었습니다. 쉐보레 로고 보타이는 직접 구매해서 교체 공임 서비스만 받았어요.

그리고 보호 목적 + 디자인 효과를 고려하고 선택한 '가디언 도어가드'입니다. 사실 제품 자체 가격도 고가인지라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측면이 너무 허전하게 느껴져서... 큰마음 먹고 선택하게 됐습니다. 보호 효과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굉장히 마음에 들었어요. 물론! 호불호는 갈립니다.



루프스킨과 가니쉬 도어데칼이 순서대로 진행되었습니다. 전 기본 건그레이 색상에 블랙 포인트를 주다 보니 대부분 블랙 색상을 선택했어요. 얼핏 보면 안 보일 수도 있는데... 은은한 느낌이라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마지막 사진처럼 직접 비교를 하니 많이 차이나긴 합니다. ㅎㅎ



미리 구입했던 샤크안테나를 루프 작업 후 부착했습니다. 모든 작업이 끝난 후 예약 차량들만 모여서 단체 샷을 찍었어요. 동호회 하시는 분들은 이 맛에 하는 거 아니겠어요? ㅎㅎ 

이로써 계획한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물론 운행하면서 소모품은 교체해 줘야겠죠. 어쩌면 또 튜닝하자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 되도록 심플한 스타일(?)을 좋아하는지라... 아마도 여기서 멈추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지난 넉 달간 진행한 튜닝은 온라인 통해 직접 구매 & 설치한 내역과 업체를 통해 진행한 작업들이 있습니다. 나눠서 정리를 해봤어요. 온라인 구매 가격과 오프라인 업체 가격 총합과 전체 가격을 뽑아봤어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두 개별 가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1. 온라인 직접구매& 설치 목록

(1) 아지트 온라인 구매
엠블럼 크롬 커버
LED 실내등
에어컨 필터
팔걸이 수납함 콘솔박스
크롬 도어핀
트렁크 정리함
외기필터

(2) 기타 온라인 구매
휴대폰 거치대 5개
메모리카드 리더기
HUD M7
ECM 하이패스 백미러
벨킨 차량용 충전기
주차번호판 2개
선글라스 케이스
주유구 스티커
자동차등록증 바인더
자동차 키홀더
숏안테나
세차용품 다수
포인트 차량 스티커
스크래치 지우개
브레이크등 스티커
도어캐치 이니셜
물건빠짐 방지 쿠션
핸들 데칼 스티커
붓펜
스포츠 패달
실플레이트
레드라인 백도어 레터링
쉐보레 엠블럼 세트
썬바이저
에어컨 필터
샤크 안테나

총 온라인 금액 995,340원


2. 오프라인 작업내역

(1) 남양주시 혜주파
언더바 + 멤버와셔
미션오일쿨러
블루와이드미러
락폴딩
중앙 및 트렁크 LED등
ECM 하이패스 백미러 + HUD 설치 공임
LED 전조등
알페온혼

(2) 남양주시 인치업팩토리
ASA EXD 16" 6.5J +42 5.8kg 경량 블랙유광 
195/45R16 한국 키너지 컴포트 타이어
2P브레이크 확장킷
본넷쇼바

(3) 용인시 아지트
바디킷 + 머플러팁 + 스포일러
사이드미러 커버
트렁크 다용도 정리함
가디언 도어가드
AMG 데칼
루프스킨
쉐보레 엠블럼 앞뒤 공임
리플렉터 가니시

(4) 의정부시 오토아틀리에
크롬 죽이기 랩핑

총 오프라인 금액 3,506,000원

온오프라인 총합 4,501,340원. 여기서 놀라운 점은 최초 고민했던 상대적 고가 작업인 풀방음이나 스피커를 전혀 하지 않은 금액이라는 점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처음 생각했던 추가 비용은 200만 원 정도였어요. 그것도 사실 많이 잡은 최대 금액이었습니다. 그!런!데! 두 배 이상을 썼어요ㅠㅠㅠㅠ 후회를 하는 건 아니에요. 생각보다 금액이 커서 놀랐을 뿐입니다. 가치는 상대적이기에... 만족도가 높아 괜찮습니다. 다만... 당분간 허리띠는 많이 졸라매야겠죠! ㅠㅠ 
이곳저곳 다니면 튜닝한 제 글들이 차량 변신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두서없이 작성해 온 글 검토 없이 마무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