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용 차싹 슈퍼클리닝폼 & 무향 탈취제 스멜탄 초간단 사용기 (리뷰/후기)

2021. 2. 23. 10:57Daily Life

셀프 세차를 시작하면서 참 많이고 뭘 사게 됐습니다^^; 언제 한 번 구입했던 것과 사용 중인 세차용품 포스팅도 해야겠네요. ㅎㅎ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실내세차 도구입니다. 셀프 세차 이전에 방문세차 업체에서 사용하던 제품인데요. 거품을 뿌린 후 닦아내기만 하는 간단한 제품이라 눈이 갔었습니다. 알아보고 직접 구매하게 됐어요. 
추가로 방향제 냄새를 매우 싫어하다 보니 사용을 안 했었는데요. 탈취제 개념으로 구입하게 됐어요. 스멜탄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비전문적인 리뷰입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리뷰를 원하는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은 글입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앞서 언급한 대로 실내 세차 도구입니다. 차싹 슈퍼클리닝폼이라는 제품인데요. 방문 세차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실제 사용은 매우 간단합니다. 분사 시 거품이 나와요. 그걸 뿌린 후 액체로 변하면 타월로 닦아내면 됩니다. 전자 기기 등에는 직접 분사하지 말고 타월에 뿌린 후 닦으라고 설명해요.

다 좋았는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이 제품의 장점인 피톤치드 향이 제겐 단점이 됐습니다.  향이 너무 강해서 싫더라고요.



그 계기로 구입하게 된 무향 탈취제입니다. 스멜탄이라는 제품인데요. 방향제는 향수 같은 개념이라면 이 제품은 있는 냄새를 흡수하는 제품입니다. 무향이라고는 하지만 초반에는 살짝 특유의 향이 있어요. 그건 며칠이면 날아갑니다. 제품에서는 6개월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실 사용 시 3개월 정도면 교체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탈취 효과가 그 시점으로 많이 떨어지더라고요.

실사용 해보면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3개월간은 탈취력이 탁월합니다. 이 제품은 기본 제품과 차량용 제품인 미니 사이즈가 따로 있어요. 전 차량용으로 미니를 구입해서 사용 중입니다. 방향제 냄새가 싫었던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두서없이 작성해 온 글 검토 없이 마무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