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올인원? 하지만 시원한 화면. 더뉴스파크 안드로이드 올인원 설치 및 간단 사용기 (리뷰/후기)

2021. 12. 16. 14:09Daily Life

 

중고로 구입한 스파크에 매립되어 있던 사제 네비게이션은 아무런 쓸모가 없었습니다. 결국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였죠. 순정 인포가 부러웠지만... 이후 장착을 위해서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갔습니다. 그러다 알게 된 제품이에요. 안드로이드 올인원 네비게이션 제품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비전문적인 리뷰입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리뷰를 원하는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은 글입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국내에도 안드로이드 올인원 제품은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착비용까지 합하면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올라갑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경우 해외 직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죠. 그럴 경우 비용은 절반까지도 떨어지게 됩니다.

 

전 제품만 따로 구입을 해서 장착점에서 장착을 했습니다. 동호회에서 장착을 했었던 업체를 찾아서 진행했었어요.

 

당시 제가 구입했던 제품은 '₩ 159,339  50%OFF | Chevrolet Spark 2015-2018 용 자동차 라디오 Android 9.0 IPS 터치스크린 GPS 네비게이션 스테레오 블루투스 WiFi + 4G 액세서리 카메라'입니다.

 

 

 

 

작업은 2시간가량 소요됐습니다. 기존의 작은 화면에서 큰 화면으로 전환되니 너무 시원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원했던 기능은 애플 카플레이였습니다. 넓은 화면으로 손쉽게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한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에요.

 

 

 

 

기존의 사제 네비와 달리 실제 올인원은 많은 부분에서 편리했습니다. 넓어진 화면이 주는 시원함은 물론이고 차량 제어 부분도 화면에 모두 표시가 됩니다. 후방카메라도 연결이 되죠. 업그레이드 또한 기기 자체가 인터넷에 연결 가능하기 때문에 더 손쉬웠습니다. 모든 부분에서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두 가지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첫째는 연결 안정성입니다. 애플 카플레이의 경우, 종종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며. 시동을 완전히 끄고 다시 연결해야 재연결 되기도 했습니다. 고속 운행 중에는... 다시 스마트폰에만 의지해서 운전을 해야 했어요.

두 번째는 AS가 불가능하다는 점이었어요. 후방카메라 문제로 다른 업체를 찾았습니다. 선도 바꾸고, 카메라도 바꿔봤지만 연결이 안 됐죠. 결국 올인원의 문제였는데요. 수리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두 문제가 모든 제품에 일어나는 건 아닙니다. 복불복이라고 생각해요. 다만 직접 문제를 겪고 보니... 누군가에게 추천하는 게 망설여지더라고요. 전 차량을 바꾼다면 순정 옵션을 선택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당장의 불편함으로 차선을 선택하신다면 한 번 더 생각하고 신중하시라 권해요.

 

두서없이 작성해 온 글 검토 없이 마무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