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바람을 피해서. 벽걸이 에어컨 바람막이 초간단 사용기 (리뷰/후기)

2023. 5. 1. 14:05Daily Life

 

냉방병, 감기, 두통 등.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점들의 원인은 대부분 온도보다 바람이라고 들었어요. 실제 벽걸이 에어컨을 사용하면서도 바람이 직접 오는 게 싫었고... 무풍 에어컨으로 교체를 고민한 이유이기도 했죠. 그러다 SNS를 통해 우연히 알게 된 제품입니다. 벽걸이 에어컨 바람막이에요.

 

(지극히 주관적이고 비전문적인 리뷰입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리뷰를 원하는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은 글입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구성은 간단해요. 설치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서가 들어 있어서 어려움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대부분 벽걸이 에어컨이 흰색 계열이기 때문에 제품 또한 흰색입니다.

 

기존에도 이런 제품이 있었는데요. 단순히 커버 형태였어요. 그러다 보니 결로가 생기는 등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제품은 에어홀이라고 해서 구멍을 뚫어 놨습니다. 결로도 방지하고 자연바람 효과도 내게 되는 거죠.

 

 

 

 

 

실제 사용해 봤을 때 기대했던 것보다 효과가 좋았어요. 방안 온도는 내려가면서 자연풍 느낌이 납니다. 이사를 했을 때 방향이 바뀌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요. 제품 자체가 360도 회전도 가능합니다. 제품마다 크기가 다른 것 또한 길이 조절도 가능하니 문제가 없습니다. 확장 시 최대 108cm까지 가능해요.

 

가성비 매우 좋은 제품이며 적극 추천합니다.

두서없이 작성해 온 글 검토 없이 마무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