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 구입 & 개봉기

2017. 5. 19. 20:15IT & Science

갤럭시탭s3를 구입하고 눈여겨 본 액세서리가 있었는데요. 바로 스태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이었습니다. 이유야 많았지만, 전 그림이나 디자인보다는 PDF 파일에 필기를 자주 합니다. 그러다 보니 기본 s펜 버튼이 자꾸 눌려서 불편한 게 이만저만이 아니었죠. 스태들러 펜 디자인도 이뻤지만, 버튼이 없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출시 문의를 하다 커뮤니티에 일부 삼성디지털플라자 매장에 깔렸다는 글을 보고. 지역 매장에 문의를 했습니다. 입고된 건 없고, 해당 모델 코드를 알면 조회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처음 삼성전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니. 자기들은 안내 부서라 모르고,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 번호를 알려주더라고요. 

다시 전화. 여기서는 아직 입고되지 않았기에 코드를 알 수 없다며, 서비스센터 번호를 알려줍니다. 익숙한 뺑뺑이. 꾹 참습니다^^; 

서비스센터 고객센터 전화를 하니. 또 부서를 돌리네요... 부글부글. 참을 수밖에 없죠 뭐 ㅠㅠ 드디어 연결된 해당 부서에서 코드를 알려줍니다!!!! 그런데 두 가지 색상 중 어느 코드가 어느 색상인지 알 수가 없다고 해요. 양쪽 코드가 다 똑같고 마지막 AAA와 AAB인데. 컬러를 짐작할 수 없는 코드 ㅠㅠ

일단은 AAA 해당 코드를 갖고 다시 지역 매장에 전화를 했어요. 수원 매장에 재고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노랑을 원하지만 안되면 초록도 괜찮았다고 바로 데려와달라 부탁했습니다. 다행히 원했던 노란색 상이 있어서... 그걸로 부탁을 했고, 예정보다 빨리 도착해서 오늘 업어 왔습니다. 디지털플라자 기준 삼성전자 멤버십 할인받아서 45,000원에 구입했습니다.










모델 코드는 GP-U999ERIPAAA (초록 검정) / GP-U999ERIPAAB (노랑 검정)입니다. 









기본 s펜과 비교해서 생각보다 길이가 길었습니다. 정말 딱 기본 연필 사이즈예요. 두께는 s펜이 살짝 더 두껍습니다만, 실제 그립감은 스태들러 펜이 더 좋습니다. 직사각형의 s펜보다 둥글고 각진 부분이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펜촉 부분을 자세히 보지 않으면 그냥 연필입니다.







실제 s펜과 스태들러 펜으로 작성을 해봤습니다. 다른 분들은 그림 등을 그릴 때 스태들러 펜이 더 얇은 느낌이라 하셨는데요. 설정을 건드신 건가요...? 기본 설정에서 제 경우에는 스태들러가 조금 더 진하게 나옵니다. 이건 아마 파지 법과 글을 쓰는 방식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전 좀 꾹꾹 눌러서 쓰는 편인데요. s펜의 경우에는 버튼 신경 쓰느라... 아무래도 약하게 쓰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필체도 조금 안 좋게 나오더라고요. 그립감이 고정된 스태들러 펜의 경우에는 이게 손에 딱 맞으니 글쓰기 편합니다.

s펜의 활용 용도가 그림 혹은 디자인이 주가 아닌 pdf 파일에 필기하는 게 주인 저로서는 일반 펜보다 스태들러 펜이 훨씬 나은 선택이더라고요. 가격도 예상보다 낮아서, 저렴하다는 착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이상 스태들러 노리스펜 구입 & 개봉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