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노바런처 초보 사용기

2014. 10. 25. 14:25IT & Science

여태껏 폰을 써오면서... 한번도 루팅이나 탈옥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늘 순정 그대로만 썼었는데요. 지삼을 쓰다가 갤놋포로 넘어오면서... 한가지 불편했던 점이 어플 배치였습니다. 지삼에 비해 갤놋포 기본은 배치가 4X5인가 그렇더라구요. 독에 배치할 수 있는 어플도 지삼과 달리 제한이 되어 있었고... 약 한달간 쓰면서 많이 불편하더군요. 오로지 그 이유 때문에 런처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이런저런 런처들을 알아보고... 얼마 전 여기에서 버즈런처가 가장 가볍다는 얘기(순정보다 가볍다는)를 듣고, 깔아봤습니다. 그런데... 무슨 기본적으로 테마를 설정하게 되어 있더군요. 테마를 설정하지 않더라도... 어플 배치하는게 영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하루도 안쓰고 바로 삭제. 다시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노바런처에 대한 좋은 평들을 많이 봤습니다. 그리고 깔게 됐습니다.


버즈런처에 비해 테마 등 꾸밀 수 있는 부분은 상당히 부족합니다. 오히려 그런 점이 전 더 좋더군요. 30분간 만지다... 바로 프라임을 구입했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제스쳐 기능이었는데요. (다른 런처에도 있는지는 잘 모릅니다^^;) 가장 많이 쓰는 기능 중 하나가 알림표시줄 확장 그리고 구글검색이었습니다. 매번 상단을 쓸어내려... 알림 표시줄을 봤었는데요. 이 제스쳐는 쓰니 너무 편하더군요. 그리고 구글검색.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검색 엔진이 네이버다보니... 홈버튼 길게 누르는 것은 네이버로 설정을 해놨습니다. 하지만 종종 구글 검색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어플을 찾아야 하는게(위젯을 그닥 좋아하지 않습니다.) 불편하더라구요. 제스쳐로 해놓으니 완전 편함!!





노바런처에 'Click UI'를 적용한 화면입니다. 아이콘 디자인을 검색해보니... 이구동성 추천을 해서. 고민없이 또... 질렀네요^^;제가 쓰는 스타일에서는 가장 최적화된 화면입니다. 조금 욕심을 내서 6X6으로 해봤는데... 너무 조잡해 보이더군요.





폴더 디자인 색상 등도 개인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폰에서는 됐는데... 안드에서는 안됐던 점. 카톡 등 미확인 메시지 표시였는데요. 이건 프라임 사용자에게 기본으로 제공하는게 있다는 걸 모르고... 유료로 이걸 질렀습니다. 환불기간 지난 후에야 알게 됐네요ㅠㅠ





미확인 메시지도 이제 깔끔하게 보이는...^^)! 이 표시가 그리울 줄은 몰랐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걱정했던 배터리 부분. 약 만 하루를 사용했습니다. 처음에는 배터리가 많이 닳고... 목록에 노바런처가 뜨길래. 지워야 하나 고민을 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설정하고 백업하고 하느라 계속 노바런처만 들어갔었더라구요 ㅎㅎ 설정을 완전히 마친 후 사용하다보니... 배터리는 순정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조금 좋아진 듯 합니다. (체감적인 부분입니다.) 무엇보다 순정보다 빠릿함이 있습니다. 둔한 제가 느낄 정도니... 예민한 분들에겐 상당하게 다가갈 듯 합니다. 

사실 런처 등은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부분이라... 작성할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요. 저처럼 한번도 런처를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이 계실까 하여... 작성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