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UHD TV + PS4 Pro 구입.

2017. 7. 17. 13:31IT & Science

기존의 방에는 32인치 TV를 쓰고 있었다. 일전에 플스를 할 때는 책상에 별도로 32인치 모니터와 함께 사용을 했었다. 

그리고 삼성 55인치 TV ( UN55MU6350FXKR )를 구입하게 되면서 잊고 있었던 플레이스테이션을 구입하게 된다. 





기존의 방 모습. TV와 사운드바, 데스크탑 등이 침대 우측에 위치해있었다.






TV를 구입한 후 배치를 많이 다르게 했다. 하루 꼬박 정리를 했으니까^^;; 이전과 달리 침대 우측에는 옷장만 배치했다. 선반을 새로 구입했는데 데스크탑이 들어가지 않았다. 거의 사용하지 않았기에 큰 고민 없이 빼어뒀다.

TV 구매에 있어 생각한 점은 세 가지. 50인치 이상의 크기와 UHD 급 화질. 그리고 1등급 에너지 효율. 그 점에 딱 들어맞는 모델이 UN55MU6350FXKR이었다. 사게 되면 오래 쓰게 되기에 SUHD 화질도 구입 고려를 했었는데... 에너지 효율등급이 3등급이었다... 바로 GG...












TV를 사고 나니. 여기다가 플스를 하면 참 재밌겠다는 생각. 그래서 바로 프로 모델을 알아봤다. 작년 11월 출시 이후 품귀현상을 보여 온 PS4 프로. 8개월 가까이 지난 지금. 오프라인에서는 재고가 제법 돌았지만, 온라인에서는 여전히 물량이 부족한 상황이었다. 

몇몇 온라인 매장에서는 10~20만 원의 웃돈을 붙여서 팔고 있더라. 그것마저도 잘 팔리는 상황; ㅎㅎ 그렇게 사기에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에 서울 나들이를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다 정가에 타이틀 하나 붙여서 하는 물건을 발견했다. 인기가 없는 타이틀을 정가에 파는 셈이었지만, 그럼에도 웃돈 붙인 매물보다는 훨씬 쌌기에 바로 주문. 다음날 배송이 왔다.

6개월 만에 다시 시작된 플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