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리킬 업필터식 공기청정기 내돈내산 후기 (사용기/리뷰)

2023. 12. 1. 12:16IT & Science

아이 방을 만들게 되면서 이것저것 살 게 많았습니다. 기존 패밀리 침대를 분리해서 넣어줬고 거실에 있던 가습기도 들여줬습니다. 문제는 공기청정기였는데요. 좁은 공간이라 더욱더 고민을 하게 됐습니다. 검색을 하다 알게 된 제품이고... 가격이 가격인지라 고민하다 구매하게 됐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비전문적인 리뷰입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리뷰를 원하는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은 글입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개인 취향상 포장을 조금 중요시하는 편입니다. 어떻게 본품을 감쌌냐는 판매자의 정성이라 생각하거든요^^; 그런 면에서 박스 구성은 지나치게 심플했어요. 가격대가 나가는 제품임에도 포장은 살짝 아쉬웠어요. 물론 이 부분은 취향일 뿐... 실리적으로 중요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포장 가격을 낮췄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제품을 꺼내보고 적잖이 당황을 했어요. 생각했던 것보다도 훨씬 작습니다. 직경 17cm 정도니까요. 사이즈를 보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은 과연 이게 효과가 있을까 하는 의구심입니다. ㅎㅎ

 

그럼에도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필터 교체가 필요 없다는 점. 그리고 둘째는 국산 제품이라는 점이에요. 필터 교체는 상당히 번거롭고 청소도 쉽지 않은데요. 이 제품은 바람 나오는 쪽을 송풍기 같은 걸로 불어주고 음이온 나오는 부분을 솔로 살살 털어주기만 해도 돼서... 관리가 매우 쉽습니다. 두 번째는 국산이라는 점입니다. '국산'이라는 단어가 갖는 신뢰감 때문에... 사실 결정적으로 선택하게 됐습니다.

 

 

 

 

망으로 걸러내는 방식이 아닌 업필터 방식으로 원인 물질을 제거한다는 설명입니다. 아주 솔직히 전문지식이 없는 입장에서 명확하게 이해하긴 쉽지 않았습니다.

 

실 사용 한 달 반 정도 됐는데요. 비염기가 심했던 아이의 코막힘이 상당 부분 줄어들었습니다. 구강 호흡을 많이 하는 편이었는데.. 잘 때 보면 코로 숨 쉬는 게 보일 정도였어요. 드라마틱 하게 효과를 아직 보진 못했지만... 효과를 직접 본 입장에서는 이 제품을 신뢰하게 됐습니다. 당연히 심리적인 효과도 있겠죠? ㅎㅎ 가격이 꽤 비싼 편이라 적극 추천을 하긴 쉽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추천해 봅니다.

 

두서없이 작성해 온 글 검토 없이 마무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