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보조배터리도 맥세이프! 참 유용했는데 아쉬워진. 베루스 맥세이프 호환 보조배터리 (리뷰/후기/사용기)

2022. 4. 19. 10:23IT & Science

맥세이프는 정말 편리합니다. 차량용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맥세이프 거치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탈부착뿐만 아니라 부착력도 좋아서 안정감이 있어요. 유선보다는 느리지만 무선 치고도 굉장히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해요. 그래서 찾게 된 보조배터리입니다. 애플 정품의 경우 고가인데다 배터리 용량이 너무 작아서 구입을 포기했었는데요. 아사모에서 광고를 보고 구입하게 됐습니다. 베루스 맥세이프 호환 보조배터리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비전문적인 리뷰입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리뷰를 원하는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은 글입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포장이나 외관은 평범합니다. 4만 원대 가격임을 감안하면 이해는 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거치를 할 수 있는 케이스가 제공됩니다. 구성은 간단해요. 제품과 거치 케이스, 케이블입니다.

 

 

 

 

입출력 가능한 C 포트, 라이트닝 단자와 출력용 타입 A 단자가 있습니다. 동시 최대 3대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 이 기능을 쓴 적은 없습니다. ㅎㅎ 무선 충전의 경우 최대 10W의 충전 속도를 지원하며 저전류가 필요한 제품의 경우 유선으로 저전류 충전을 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케이스로 인해 발열차단과 온도 저하로부터 워머 역할도 한다고 하네요.

 

좋은 말들은 전부 다 들어가 있기 마련인데요. 다른 기능은 다 둘째 쳐도 맥세이프로 폰과 부착시켜 무선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거치해서 영상을 볼 때도 매우 유용해요. 그리고 타 맥세이프 보조배터리와 달리 용량이 10,000mAh에요. 전 이 세 가지 장점이 구매 포인트라 설명하고 싶습니다.

 

 

 

 

이 제품을 받은 게 8월인데요. 이후 제가 아이폰 12프로에서 13프로로 기기변경을 했습니다. 문제는 카메라부의 크기도 커지고 돌출도 더 많이 됐다는 데 있었어요. 거치 시 세로 거치 시에는 완전히 붙질 않습니다ㅠㅠ 가로 거치 시에는 문제가 없어요. 부득이하게 케이스를 제외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선된 다음 제품이 나온다고 해도 계속 변경되는 디자인에 따라 또 문제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총 배터리 용량을 줄여야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ㅠㅠ...

 

매우 만족스러웠다가 요즘 조금 아쉬운 제품인데요. 12프로 이하 아이폰을 사용 중이시라면 강력 추천합니다.

 

두서없이 작성해 온 글 검토 없이 마무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