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노이즈캔슬링 최고봉 소니 WH-1000XM4 초간단 사용기 (리뷰/후기)

2022. 4. 22. 14:47IT & Science

많이 샀다가 팔았던 품목 중 하나가 바로 헤드폰입니다. 개인적이지만 그만큼 사용 용도가 제한적이었는데요. 제 경우에는 노이즈캔슬링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보스 제품도 사용을 했었지만... 단연 노이즈캔슬링 성능은 소니가 최고입니다. 소니 WH-1000XM4 제품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비전문적인 리뷰입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리뷰를 원하는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은 글입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개인적이지만 소니의 제품 포장과 디자인을 좋아합니다. 구성은 정품 보증서 설명서 외 전용 파우치 속에 제품과 케이블 유선 연결용 잭과 비행기용 잭(?)입니다. 이전 세대 제품들과 크게 다르지 않는 디자인이에요. 제품군 특성상 디자인을 확 바꾸기 어렵긴 합니다. ㅎㅎ

 

 

 

 

실제 사용을 하면서 가장 좋아진 점은 역시 착용감입니다. 이전 세대까지만 해도 착용하고 30여 분만 지나면 통증이 상당했어요. 노이즈캔슬링을 얻고 착용감을 잃었던 거죠. 그런데 갈수록 개선이 되었고... 이번 세대의 경우 착용감도 상당 부분 좋아졌습니다. 놀라운 건 사람마다 귀가 틀림에도 대부분 비슷한 리뷰를 보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노이즈캔슬링과 음질은 두 말하면 입 아픈 수준이에요.

 

그리고 이번 제품에서 좋았던 또 다른 점은 동시에 두 개 기기에 페어링 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개인 사용 경험에서 한 제품에서 연결하고 다른 제품과 연결 시 페어링을 삭제한 후 다시 연결할 수 있었어요. 굉장히 만족스러운 변경점입니다.

 

실제 사용해 보면서 사용 용도의 제한은 있지만... 역시 소니가 가장 낫지 않나 생각하게 됐습니다. 고가의 라인업이다 보니 강력 추천은 힘듭니다만, 노이즈캔슬링이 필요하다면 무조건입니다. 간략한 리뷰이지만 구입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두서없이 작성해 온 글 검토 없이 마무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