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주방 실리콘 곰팡이를 편리하게 제거! 생활공작소 겔락스(곰팡이 제거제) 리뷰/후기

2020. 1. 16. 09:47Daily Life

지난 화장실 청소기 리뷰( http://naver.me/FNisIyuU )를 진행했었는데요. 그 제품도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구입했었습니다. 이 제품도 같은 곳에서 영업을 당했어요 ㅎㅎ 주방보다도... 역시 화장실이 이유였습니다. 카카오메이커스 생활공작소 겔락스, 곰팡이제거제 5개 세트 상품입니다. 21,900원에 구입했어요.

(지극히 주관적이고 비전문적인 리뷰입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리뷰를 원하는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은 글입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구성이랄 것도 없습니다. 5개 세트 제품이라 박스가 비교적 컸습니다. 제품 자체 디자인은 강력본드가 크다는 느낌이에요. ㅎㅎ 포장이나 제품 상자와 제품 디자인만 보면... 사실 신뢰가 가진 않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두 가지에요. 첫째는 겔타입이라 흘러내리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발라놓으면 그대로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바닥뿐만 아니라 옆면 모서리도 세척이 가능해요.
두 번째는 냄새가 없다는 점입니다. 락스 기능까지 한다는 설명에 냄새를 걱정했었는데요. 무취에 가깝습니다. 밤새 발라놓은 다음 아침에 씻어냈는데요. 냄새가 전혀 없었습니다.

전 화장실 벽면에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주방뿐만 아니라 세면대, 샤워부스 실리콘 부분의 곰팡이 제거와 살균이 가능하다고 해요. 추가로 변기 세척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주 솔직히... 너무 이거에도 좋고, 저거에도 좋다고 하니까... 의심스럽네요 ㅎㅎ



테스트 사진은 화장실 측면에 있던 묵은 떼입니다. 현재 거주 중인 아파트가 전세인데요. 전에 살던 분들이 너무 지저분하게 써서 몇 차례 청소를 했음에도 떼가 빠지지 않았었습니다. 정말 설명대로 간단하게 발라놓고... 몇 시간 있다가 물로 헹구기만 했는데도 떼가 벗겨졌어요. 그렇다고 하얗게 된 건 아닙니다. ㅎㅎ 그래도 상당 부분 효과가 있어서 놀랐습니다. 올 3월에 이사할 예정이라 테스트 후에는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이사 가서 전체에 뿌려놓고 사용하려 합니다.

욕실과 주방 실리콘 곰팡이는 보기에만 안 좋은 게 아니라... 일종의 균이라 건강에도 좋지 못하다고 해요. 가능하다면 모두 제거하는 게 좋죠. 이런저런 약품들이 많습니다만... 인체에 무해하고 냄새도 안 나는 이 제품. 괜찮은 것 같아요. 다른 제품을 사용해보지 못해서 비교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살짝만 추천해요.

두서없이 작성해 온 글 검토 없이 마무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