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 G3 런던 공개 생중계 화면 담음.

2014. 5. 28. 02:46IT & Science

유출됐던 그대로... 해외에서만 색상이 두가지 추가된다고 하네요. 아쉬움;; 

G3 런던 공개 현장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 1시간이 넘도록 계속 하네요. 퀵윈도우는 시간 관계상 담지 못했습니다...

제 G3는 언제 올런지...^^;






































풀HD 2배 '쿼드HD' 화면 최초 장착…세계 6개 도시 24시간 순차 공개 

(런던=연합뉴스) 김태한 특파원 = LG전자가 풀HD 2배 화질의 5.5인치 화면을 세계 최초로 채택한 전략 스마트폰 'G3'를 런던에서 공개했다.

LG전자는 27일(현지시간) 런던 도심 배터시 에볼루션 국제전시장에서 언론사와 업계 관계자 등 1천명이 모인 가운데 글로벌 발매 행사를 열고 올해의 전략 스마트폰 G3를 발표했다.

G3 글로벌 공개행사는 이날 런던을 시작으로 24시간 동안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서울, 싱가포르, 이스탄불 등 세계 주요 도시를 거치는 순차적 일정으로 마련됐다.

최고 성능의 전략 기종으로서 G3는 첨단 기술을 결집하면서도 더욱 간편하고 스마트한 활용을 구현했음을 내세웠다.

초고화질 5.5인치 쿼드HD 디스플레이와 초고속 자동 초점기능, 금속 느낌의 케이스를 사용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주요 기능으로 강조했다.

세계 첫 쿼드HD 화면은 풀HD 2배 수준의 해상도(2560X1440)를 지원해 미술작품을 수록한 아트북 수준의 초고화질을 실현했다. 고화질 화면을 고려해 배터리 용량(3000mAh)도 늘어났고,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저전압 기술도 적용했다.

간편하게 고품질 촬영이 가능하도록 카메라 성능은 더욱 강화됐다. 

레이저를 쏘아 거리를 측정하는 '레이저 오토포커스' 기능을 최초로 구현했으며, 원하는 부분을 터치해 초점을 잡는 것과 동시에 사진이 찍히는 기능도 선보였다. 전면 카메라 렌즈 성능(F2.0)을 높여 실내 촬영 성능을 높였으며 주먹신호만으로 촬영하는 편리한 셀카 기능도 선보였다.

LG전자 나영배 유럽대표는 "G3는 경쟁사 제품을 뛰어넘는 최고성능의 제품"이라며 "시장의 사전 반응이 좋아 세계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 사용자의 신체정보를 바탕으로 걸음 수와 칼로리 소모량 등을 측정해 최적화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관리 기능과 터치만으로 화면을 켜고 끄는 '노크 코드', 단말기 분실시 원격으로 데이터를 삭제하는 '킬 스위치' 등 보안 기능도 갖췄다.

제품 외관은 더욱 얇아진 두께(8.9mm)에도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쥐는 느낌을 강화했다. 색상은 한국에서는 메탈 블랙, 실크 화이트, 샤인 골드 3종이 출시되고, 외국 시장에서는 보라색과 와인색도 추가된다. 

G3는 28일 한국에서 출시되는 것을 시작으로 100개국 170여개 통신사를 통해 차례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