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같은 우유 거품기, 구름치노 KREMFI.W 개봉 & 간단사용기 (리뷰/후기)

2019. 10. 22. 09:32IT & Science

이런저런 이유로 담배를 끊은 지 1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그리고 겸사겸사 몸에 좋지 않은 것들을 하나씩 끊고 있는데요. 믹스커피도(일반 프림 포함) 그중 하나였습니다. 그 후 아메리카노를 마셔보려고 3개월 이상 노력을 해봤는데... 여전히 식은 815 콜라 맛이 나서 싫더라고요ㅠㅠㅋ 결국 커피와 설탕만 넣고 마셨습니다. 그런데 프림이 빠지니 영 균형이 맞지 않는 게 심심하더군요. 그래서 프림 대용으로 넣기 시작한 게 우유입니다. 여름철 아이스커피에서는 찬 우유가 문제가 되지 않았는데요. 날이 선선해지니 따뜻하게 마시려다 문제가 생겼습니다. 찬 흰 우유를 넣으니 미지근하게 만들어버리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하다 구입하게 된 제품입니다.

드롱기 우유 거품기 구름치노 KREMFI.W 모델입니다. 검색 결과 가격이 다를 수 있는데요. 전 배송비 무료로 124,31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비전문적인 리뷰입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리뷰를 원하는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은 글입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박스나 구성은 일반 가전제품들과 대동소이합니다. 저렴한 제품은 아니어서 포장을 약간 기대했는데요. 실망까진 아니지만... 아쉬움은 있습니다. 구성은 본체와 설명서가 끝입니다. 인스턴트커피 1통(10개입)을 주긴 했는데요. 전 저건 안 먹어서 나눔을 했습니다^^;



뚜껑에 대해서도 많이 홍보하더라고요. BPA 프리 재질이라 열이 나 산성이 가해져도 유해 물질의 위험이 없다고 합니다. 그런 부분에 많이 예민한 편이 아니라... 그동안 신경 쓰지 않았던 부분입니다. 좋다고 하니 좋은 게 좋은 거죠 ㅎㅎ 
포장과 달리 제품 자체는 상당히 괜찮습니다. 화이트 색감인데요. 우유톤이라고 해야 할까요. 파스텔 톤의 화이트입니다. 마감도 매우 고급스러워요. 거품기에는 자성이 있어서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전 이 부분 광고 보고 이 제품을 선택했어요. 바로 세척 부분입니다. 거품기가 자성이 있어 손쉽게 탈부착이 되면서 내부 세척이 매우 용이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우유를 담았던 그릇을 제대로 세척하지 않으면 비릿한 냄새가 많이 나요. 전 그래서 꼭 세제를 이용해서 세척을 하는데요. 그런 면에서 이 제품은 매우 편리합니다.
세척 시 하단 전원부에 물이 들어가는 게 걱정이 됐었는데요. 직접적으로 물을 붓지 않고 세척 후 건조하니 문제가 없었습니다.


 

단순히 우유를 데우면서 거품을 내는 방식과 아예 우유로 라떼를 만드는 방식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차가운 거품은 필요치 않아서 생략했어요.  원래 쓰려던 용도는 우유를 데우면서 거품만 내는 거였습니다. 그렇게 하니 기존에 아이스로 먹던 맛과 거의 유사했어요. 영상을 첨부했습니다. 약간의 우유만을 넣어도 굉장히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냅니다. 인스턴트커피와 설탕만을 넣은 후 프림 대용으로 거품을 넣어서 먹어도 굉장히 맛있어요.

 

 

궁금했던 건 우유로만 만드는 라떼였습니다. 오직 우유만을 맥스란까지 부은 후 인스턴트커피와 설탕을 넣습니다. 티스푼으로 커피 2스푼, 설탕 2스푼을 넣었어요. 그리고 전원 버튼을 2회 누르면 붉은빛이 계속 반짝입니다. 약 2-3분 정도 거품기가 돌아가며 온도가 올라가요. 동작 모습을 일부 영상으로 담아봤어요. 세탁기가 돌아가고 있어서 소음이 들어갔어요. 감안하고 봐주시길요. 커피량이나 설탕량은 본인 취향에 맞게 넣으면 될 거 같아요. 커피를 더 넣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색이 연해서 우유맛이 많이 날까 봐 걱정을 했는데요. 오! 오! 오! 굉장히 부드러운 라떼 맛입니다. 우유맛이 나긴 하지만... 부드럽게 향이 첨가된 느낌이에요. 처음 맛보고 기대 이상이라 많이 놀랐습니다. (물론 큰 기대를 하진 않았었어요 ㅎㅎ)
평소에 마시던 커피에 우유 거품을 첨가하고 싶거나, 우유로만 만드는 라떼를 마시고 싶거나. 단순히 우유를 데워먹고 싶을 때에도 유용한 기기입니다. 가격은 검색했을 때 나왔던 제품 중 높은 편이었는데요. 전 리뷰가 많이 달린 걸 보고 사느라 이걸 샀습니다. 다른 제품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비교는 어렵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입니다만, 전 기대 이상이었고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조심스럽긴 합니다만... 이런 류의 제품을 찾고 계셨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두서없이 작성해 온 글 검토 없이 마무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