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몽환화 (14.05.28~29)

2014. 5. 29. 13:47Book Story

1


히가시노 게이고. 좋아하는 작가 중 한명이다. 가가형사 시리즈나 갈릴레오 시리즈 모두 읽고 있고, 시리즈물은 아니지만...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나 ‘패러독스13’과 같이 그동안과 전혀 다른 종류의 책도 써내는 작가이다. 그 작가의 작품이기에... 사전 정보 없이 그냥 그냥 시작하려 한다. 이 책은 원래 사려 했었는데... 운영중인 독서모임에서 도서교환 이벤트로 득한 책. 










2


[14.05.28 / p5~72]

두 개의 프롤로그. 무슨 상관이 있을까...? 그리고 시작된 본 이야기. 쌩뚱맞은 죽음들과 형사 하야세의 관계. 어떤 식으로 이야기가 풀려나갈지. 그리고 두 개의 프롤로그와 어떻게 연결이 될지 궁금궁금. 


[14.05.29 / p72~424(완)]

조금씩 연결되는 고리들. 여전히 프롤로그1의 행방은 알 수 없다. 꽃이라는 소재가 이야기의 핵심인데... 그걸 보여줄 듯 말 듯 하는 방식이 책을 놓지 못하게 한다. / 대체 뭐지...? 연결된 실마리들은 시작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엉켜있다. 절반을 향해 가고 있지만... 힌트조차 제대로 주지 않는다. 내가 멍청한건가?ㅜㅜ / 여러 인물들. 소재들을 어지럽게 섞는 것은 대부분 할 수 있다. 문제는 그것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풀어내느냐이다. / 우연이라 불리는 것의 연속. 그리고 우연에 대해 소토를 통해 전하는 작가의 생각. 또 하나의 기가 막힌 우연이 크나 큰 힌트가 된다. / 리노의 이야기. 미루어 짐작은 했지만... 소설이나마 직접 확인을 하는 것은 마음이 불편하다. / 드디어 모든 것이 하나로 모였다. 이제부터가 중요하다. / 기대했던 것은(?) 아니지만... 그 결말이 크게 와닿는다. 재밌다. 재밌어.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들 중 추천할 만한 작품은 많지 않은데... 그 중 하나가 될 듯 하다. 다작 작가인 히가시노 게이고가 십년이 넘게 걸려 완성한 작품이라 하니.^^. 추! 천! 








3



몽환화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출판사
비채 | 2014-05-20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미스터리 팬들의 심장을 뛰게 하는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음모로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몽환화히가시노 게이고(Keigo Higashino)
상세보기



각기 다른 곳에서... 전혀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는 사람들. 심지어 다른 시간의 사람들. 한명씩 이야기를 풀어간다. 그리고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사건이 발생한다. 그 사건을 중심으로 흩어져 있던 사람들이 연결이 되기 시작한다. 심지어 그 연결은 우연이 아닌 필연이다. 


요즘에는 흔히 볼 수 있는 방식이다. 방식은 흔하지만... 그것을 얼마나 맛깔나게 표현해내느냐가 중요한 점이다. 그런 점에서 히가시노 게이고는 기똥차게 이야기를 풀어냈다. 가가 형사 시리즈를 풀어내서인가... 등장 인물 중 하야세라는 형사와 유타를 연결해 내는 부분은 참 괜찮았다는 생각을 한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라는 작품도 참 재미나게 읽었다. 어른들을 위한 동화라는 표현을 썼던 기억이 있다. 그때의 그 느낌과 비슷하다랄까...? 이번 ‘몽환화’의 결말에서 느낀 감정은 그 비스무레 한 무언가이다.^^.


역사를 다루지 않겠다고 한 히가시노 게이고. 그건 또 몰랐다. 그러다... 아주 일부 역사를 다루겠다고 해서 쓴 작품이라고 하니. 느낌이 다르다. 10년이 넘게 써오다... 완전히 뒤집어 엎어 다시 썼다는데.... 아주 작게 들어간 역사 이야기가... 에도라 반갑기까지 하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들 중 추천할 만한 작품은 많지 않은데... 그 중 하나가 될 듯 하다. 다작 작가인 히가시노 게이고가 십년이 넘게 걸려 완성한 작품이라 하니.더더^^. 추! 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