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X Master 2S 개봉 & 사용기

2017. 12. 30. 11:35IT & Science




기존에 사용하던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X anywhere2 (2S 모델 아님)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습니다. 이 모델을 선택했던 이유는 바닥을 가리지 않는다는 광고 때문이었어요. 침대에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요. 그전에 사용하던 모델은 마우스 패드가 없으면 컨트롤이 힘들었습니다. 그에 반해 애니웨어 모델은 침대보 위에서도, 심지어 유리바닥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그러던 중 갑작스레 마스터 2s 모델을 선물 받게 되었습니다. 애니웨어2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마스터 2s 모델 출시조차 모르고 있었어서 고마움과 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동시에 스멀스멀.









기존에 사용하던 애니웨어2 모델과의 비교로 마스터 2s 모델 사용기를 작성해봅니다. 

1. 외형 & 그립감

크기에서는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크기와 모양 차이에서 오는 그립감인데요. 기존 애니웨어 모델이 가장 무난한 형태와 그립감을 보여주는 반면, 마스터 2s 모델은 인체공학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제품을 쥐었을 때 느끼는 그립감은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사용하다 보니 손이 남자치고 비교적 작은 편인 제 기준에서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어요. 손에 감기는 맛이 덜하다고나 할까요? 손바닥이 닿는 부분이 조금 높게 올라와 있어서 손이 작은 사람에게는 꽉 쥐지 못하고 걸치는 느낌이 납니다. 며칠 사용하다 보면 금세 그 느낌에 익숙해집니다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 그립감을 원하는 분에게는 좋지 않을 거 같아요. 하지만 확실히 손 피로도는 덜 합니다.



2. 실사용 기능들

상당히 많은 부분들이 기존 사용하던 애니웨어2 모델과 비슷합니다. 기존 모델의 장점은 당연히 모두 흡수했어요. 바닥을 가리지 않는 점. 여러 기기와의 연결 편의성. 충전식 모델이라는 점. 블루투스와 유니파잉 모두 가능하다는 점 등. 개인적으로 랩탑에서만 사용하다 보니 유니파잉 USB는 박스에서 꺼내지도 않았네요^^; 아! 한 가지 다른 점! 기존 애니웨어2는 위제품 사진 중 바닥 사진처럼 연결 버튼이 있는데요. 마스터2s 모델은 그 버튼이 없습니다. 언제든 페어링 모드로 있다는 의미겠죠? 연결은 매우 쉬웠습니다.

이제 기존 모델과 다른. 업그레이드된 성능 혹은 기능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엄청난 업그레이드가 된 건 아니에요. 제가 발견한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스크롤 기능입니다. 






하이퍼 - 패스트 스크롤 자동 전환 기능. 업무뿐만 아니라 웹서핑에서도 스크롤은 굉장히 중요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제는 휠이 없는 제품은 쓰기 불편한 정도니까요. 위 기능은 직접 체험해봐야 알 수 있는 감이 있습니다. 일반 속도로 스크롤 시 기존의 휠과 같은 느낌인 반면 조금 세고, 빠르게 스크롤 시 휙휙 넘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휠 느낌은 설정이 가능합니다. 부드러운 느낌과 드르륵 걸리는 느낌이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드르륵 걸리는 느낌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바로 수평 스크롤 기능입니다. 이 수평 스크롤 기능은 개인적으로 충격적이었습니다. 누군가가 넣었을 법 한데. 그동안 사용한 모델에서는 볼 수 없었거든요. 화면 분할을 해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때 매우매우매우 유용합니다.  










위 스크린샷은 로지텍 마우스 설정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http://support.logitech.com/ko_kr/software/options


위 링크에서 다운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옵션을 통해 버튼을 설정할 수 있어요. 옵션을 설명하다 보니. 새롭게 추가된 기능 하나를 빼먹을 뻔했네요. 바로 제스처 기능입니다. 엄지가 닿는 부분이 평평한데요. 바로 그 부분을 통해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엄지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전체를 4방향으로 움직이면 각각의 동작을 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버튼 누르는 동작만 설정을 해놓은 상태에요. 제스처는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잘 안 쓰게되더라고요^^;



3. 총평




마스터2s 모델은 글 작성 시점 네이버 검색 기준. 최저가는 11번가에서 98,790입니다. 애니웨어2s 모델은 66,310이네요.

두 모델 모두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하지만 역시 충전식 블루투스 마우스라는 장점과 믿고 쓰는 로지텍 제품이라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 실제 사용을 해보니. 마스터2s 모델은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완벽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그 장점들이 크게크게 다가왔어요. 사실 기존 모델에서 크게 추가된 기능이 없었지만, 3가지 정도의 추가 기능이 실사용에서 매우매우매우 유용했습니다. 

구입하실 때 첫째는 크기와 그립감을 고려하고, 조금 커도 좋다고 한다면 가격차이 대비 마스터 제품을 추천합니다. ^^

본 리뷰는 지인에게 선물 받은 제품 사용기일 뿐, 제조사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